퍼브, 일본 '아시아에듀테크써밋 글로벌 어워드'에서 은상 수상

2023.11.02

HRD(인적자원개발) 토털 서비스 및 교육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퍼브(대표 강성욱)가 지난 1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4회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 글로벌 어워드에서 은상(Silver Prize)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으로 LMS(학습관리시스템) 분야에서 퍼브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 알렸다고 했다.

2019년 시작된 AES는 아시아 지역 내 에듀테크 분야 기업 중 우수한 품질을 갖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현재 한국, 중국, 일본 등 에듀테크 분야 전문기업 150여 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은상을 받은 퍼브의 LMS 솔루션 '퍼즐'(Firzzle)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교육플랫폼이다. △학습자 콘텐츠 추천 △전문가 교육 채널 △소셜러닝 △집단지성을 위한 학습 인터렉션 등이 가능해 에듀테크 시대에 최적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플랫폼(LXP, Learning Experience Platform)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퍼브는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LS그룹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경기도청(GSEEK)·기획재정부(경제배움e) 등 관공서 LMS를 개발·납품한 회사다. 국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시장을 확대 중이다. 이번 AES 수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강성욱 퍼브 대표는 "AES 수상과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도쿄 무역관이 개최하는 '일본 교육 기술특허 동향 및 보호책' 세미나에 참여하고, 일본 1위 이러닝 기업인 'Net Learning' 및 '오픈뱃지 LecoS' 등과 협업해 세계 시장에서 한국 LMS 개발 업체의 성과를 드러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 문제로 기사 전문 전재를 하지 않습니다.